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린이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과 원인 등등을 알아보려고합니다. 현재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점점 늘고있는데요. 아무래도 현대시대를 살아가려면 어쩔수 없이 그렇게 변하는것처럼 보여진답니다. 가끔 글을 읽다보면 이거 내모습 같은데 라고 생각이 드실때가 있으실겁니다. 글쓴이 역시 그럴때가 종종있다보니 나도 혹시 라는 생각에 자료를 찾아보곤 하는데요. 여러분들도 비슷한 경험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편집성 성격장애

우선적으로 편집성 성격장애 심리질환은 타인이 이야기하는것을 자신의 멋대로 해석을 하거나 그에 대해 불신과 의심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성인기 초기에 시작되어지고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게 된답니다. 이는 타당한 이유가 없이 타인이 자신을 속이고 해를 준다고 생각하며 친구나 동료들의 성실함과 신용에 대해 부당하다라는 의심을 하기도하며 여기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답니다.

 

 

또한 편집성 성격장애 심리는 모든것들이 자신에게 안좋게 사용될것이라고 생각하고 확인되지도 않은것으로 인해서 불안함과 두려움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꺼려합니다. 그리고 온정적인 말이나 사건은 피하려하고 위협적 의미가 감춰져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혼자 해석하고 의심하며 자신에게 모욕을 주거나 상해를 입히거나 경멸을 한것에 대해 계속해서 원한을 품는답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뿐만아니라 제 3자의 입장에서는 행동이나 상황이 그렇게 보이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본인의 입장에서는 모든 상황과 행동이 자신의 성격이나 평판을 하는 공격성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해 갑자기 화를내거나 그에대해 따지는 등 반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정당한 이유가 없이 배우자와 성적 파트너의 정절에 대해 반복적으로 의심하며 이에 대해 믿어주지 않고 불신을 끝까지 품고 있습니다.

 

 

만약 위에서 4가지가 자신의 행동과 비슷하다면 현재 당신은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가지고 있는것입니다. 물론 아닐수도있지만 한번은 전문적으로 상담을 받아보는것이 좋다라는 생각을 한답니다. 모든것들이 다 맞아 떨어지는것은 아니고 이것은 자가진단일 뿐이지만 어느정도 일리는 있으니 한번 자세하고 상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편집성 성격장애 원인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아직까지는 명백하게 알려진것은 없지만 여러 연구과정을 통해서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이 생기는 원인을 밝히기 위해서 다양한 가설들이 나오고있습니다. 예를들어 말하자면 심리학적으로 보았을때 초기 항문기 단계에서 생길수있는 배타적인 성향과 심한 고집 그리고 충동성이 고착화되면서 이러한 증상을 유발하고 있다고 보고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물학적인 관점으로 보았을때 이는 정신분열증 즉 조현병이 생기는것과 유사한 경과를 보인다라는 결과도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아무것도 뚜렷히 나타나있는것이 없기때문에 모든것을 확정지어서 말을 할수는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검사를 받게 되더라도 원인은 찾지못하지만 결론은 나와있습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자신이 가진 악의적인 동기를 타인이 가진것이라고 타인의 탓으로 돌리고는 주변사람들과 그 상황에 대한 자신의 부정적 선입관에 대해 확인을하려고 한답니다. 또한 그들은 얇게 속에 감추어져있는 비현실적인 과대 망상과 같은 환상을 보여주기도 하며 종종 이것은 권력과 계급에 연관성이 있으며 타인과 자신과는 급이 다른 집단의 사람들이라고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단순히 그들의 말에 따라보면 그들은 공식에 따라 세상을 살아가고 있기에 애매한 상황에 대해서 뭔가 반짝하는것처럼 매우 신중한 상태로 대처한답니다. 이들은 가끔보면 광신자로 보이기도 하고 사이비 신흥 종교를 형성하기도 하며 자신의 믿음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모아서 집단을 형성합니다. 특히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지니고있는 환자들의 경우 스트레스가 생겼을때에 이러한 증상을 일이키기도 합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편집성 성격장애 진단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판단하려면 정신과적 면담이 필요하고 임상 심리검사를 통해서 임상적으로 판단해 진단을 내리기전 감별 과정을 거친답니다. 이는 일반적이나 의학적 상태로 인해서 인격 변화와 구별을 해야하며 의학적인 상태로 인해서 인격의 변화는 중추신경계와 관련되어있는 질환이나 증상으로 인해서 생기게 된답니다. 뿐만아니라 만성적 물질과는 다르게 구별되어져야 하며 신체장애와 연관성 역시 구별해야합니다.

 

 

아무래도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어떤면에서는 다른 증상을 또 다른 면에서는 또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때문에 다른 정신적 증상과 혼동되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특징적 양창의 차이에 의해서 이 환자들을 구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증상을 겪고 있는 개인이 또다른 인격양상을 보이고 있다면 그것까지 추가해서 진단을 내려야 한답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편집성 성격장애는 분열성과 비슷해보이지만 다르답니다. 이 두가지는 대인관계의 고립과 편집성 사고와 같은 특성을 보이고 있지만 분열성은 마술적인 사고와 이상한 지각 경험을하고 괴이한 사고를 가지고있으며 괴이한 말들을 꺼낸답니다. 분열성을 자기오 있는 사람들의 경우 낯설거나 엉뚱하며 냉담하고 동떨어져있어 보이지만 엄청 뚜렷한 사고를 지니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에 비해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의 경우 사소한것에도 엄청난 자극을받고 분노하는 모습을 보이며 경계성과 히스테리성을 보이게 된답니다.

 

 

하지만 이러한것들은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과는 다르게 광범위한 의심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피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역시 타인을 신뢰하기를 꺼리지만 이처럼 악의에 찬 의도로 의심을 하기보다는 그냥 자신의 존재가 탄로날까 두려워서 피하는 것이랍니다. 이는 반사회성 행동을 지닌 일부 개인들에게서도 볼수 있으며 개인의 이득위해서 타인을 착취하기 위한 욕구에 기인하기보다는 오히려 복수하는것에 대한 욕구가 더 많습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편집성 성격장애 치유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동원되지만 우선적으로는 그들이 자신이 치료를 왜 받아야하는지를 모르며 필요성을 느끼지못해 상담을 하는것조차 싫어한답니다. 아무래도 그들의 성향이 사람을 믿지못하고 신뢰하지 못하며 그에게 이렇게 행동하는 전문의까지 불순한 의도를 가지고있다라고 생각할수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약물치료 역시 커다른 불신을 갖게하며 사람을 믿지 못하게 만드는 빌미가 제공되는 것입니다.

 

 

만약 편집성 성격장애 진단을 받았을때 항정신병약물이나 비전형 항정신병약물의 사용으로 증상이 개선될수 있기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인지행동치유를 통해서 그들이 가지고있는 증상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인지행동에서는 자신의 행동과 동기를 좀더 인지할수 있도록 해주고 다른 사람들이 환자의 왜곡되고 비기능적인 행동들이 하나씩 변화할수있게끔 도와주는 노력을 해야 한답니다.

편집성 성격장애 총정리

 

처음에는 마냥 받아들이기가 힘들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말이 옳다고 생각하고 타인의 말들은 전부다 틀렸다고 생각하기때문에 모든것을 믿지 않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럴땐 입원을해서 치유를 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괜찮아짐에 따라서 왔다갔다하면서 치유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아지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강구해봐야합니다.

 

 

이러한 심리적인 병들은 어느순간에 자신도 모르게 자라나고 있기때문에 누구의 잘못도 아니랍니다. 이모두 사회를 살아가다보면 생길수 있는것이고 그안에 갇혀버릴수 있는것이기때문에 너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이를 겪는 사람들의 의지가 뚜렷하게 있어야합니다. 열심히 치유를해서 괜찮아질거다라는 의지가 있어야하지만 그러지 않는다면 억지로라도 치유를하게끔 만드셔야 합니다. 만약 주변에 편집성 성격장애 증상을 겪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쯤은 도움을 주려고 하시는것도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이듭니다. 그러면 글쓴이는 여러분들이 마음의 병을 다 치유하고 괜찮아지길 바라면서 편집성 성격장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