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린이입니다. 오늘은 노각나무 식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오이는 들어봤어도 노각나무 식물에 대해서는 조금 생소하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시간에는 늙은 오이가 아닌 바로 이 식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건강을 챙기기 위한 또 하나의 식물 지금부터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

노각나무

노각나무 식물은 대부분 꽃이 피었다가 지고 종자를 한참 키워나갈때 7월 8월에서 동백꽃과 비슷한 모양의 하얀꽃이 한달동안 지속적으로 피어있기때문에 관상가치가 큰 식물입니다. 노각나무 식물은 차나뭇과에 속하며 세계적으로 동아시아와 북미에 8종이 분보하게 되는데 비교적 서늘한 그늘 밑을 좋아합니다. 우리나라 노각나무 식물은 서울을 비롯해서 중부 이남 지방에서 생육이 가능한데요.

 

 

수피가 모과와 배롱처럼 껍질이 잘 벗겨져서 홍황색 얼룩무늬가 선명하여 세계 어느나라의 노각나무 식물보다 아름다워서 외국에서는 공원수나 정원수로 현재 많이 심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윌슨이라는 사람은 이미 1917년 우리나라의 종자를 가지고 가서 korean splendor라는 품종을 개발해서 조경수로 널리 보급되기도 했습니다. 이는 공해에 견디는 힘이 강하고 가을의 단풍도 아름다우며 목재는 견고하고 가공성이 좋아 가구재와 미장채로 적합하지만 자라는 속도가 느리며 종자 번식이 어렵습니다. 

[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

노각나무 효능

염증을 억제하는 노각나무 효능

노각나무 효능 염증을 억제하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노각나무 효능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좋으며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아토피, 관절염 등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위산과다와 속쓰림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작용이 뛰어난 노각나무 효능

의술이 발달되어있어도 암을 치료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인데요. 노각나무 효능 항암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노각나무 케르세틴과 캠퍼롤, 스티그마스테롤, 우루솔릭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전이 성장하는 것을 억제해주어 유방암이나 결장암, 난소암, 대장암, 폐암 등에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

간을 보호하는 노각나무 효능

노각나무 효능 간을 보호하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노각나무 효능 하이페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있어 해독작용이 뛰어난데요. 이는 간을 보호해주고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것은 물론 손상된 간의 세포를 재생하고 간의 회복을 도와 숙취해소에 좋으며 간염과 간경화증, 지방간 등 각종 질환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노각나무 효능

동물이든 인간이든간에 항상 챙겨야 하는 것이 면역력입니다. 그런데 노각나무 효능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노각나무 효능 다우코스테롤 성분이 풍부하기때문인데요. 이성분이 소화력을 높여주고 면역체계의 균형을 잡아주어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들에게 저항할 힘을 길러주고 잔병치레와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해주는 노각나무 효능

남자분들이라면 집중을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노각나무 효능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하는데에 있어 탁월한데요. 노각나무 효능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비뇨기과 질병의 치료제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소변이 잘 나오지 않고 여러갈래로 나와 시원함을 느끼지 못하고 찝찝한 느낌을 받는 분들께 상당히 좋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노각나무 효능

노각나무 효능 껍질과 뿌리껍질은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노각나무 효능 성분이 근육과 힘줄의 뭉쳐있는 어혈을 풀어주게 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줌은 물론 혈류를 개선해주어 각종 혈관질환들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

이뇨작용에 좋은 노각나무 효능

이뇨작용이 활발하지 못하면 몸이 퉁퉁붓게되고 신장의 기능 역시 저하되게 된답니다. 그런데 노각나무 효능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노각나무 효능 몸속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방광염과 신장염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해독작용을 하는 노각나무 효능

노각나무 효능 앞서 이야기했듯이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이는 어혈을 풀어줌은 물론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풀어주는 영향을 있어 농약과 중금속 등의 환경오염물질을 해독해하여 주고 알코옥을 분해하고 해독하는데에 있어 탁월합니다. 이로인해서 숙취를 해소하는데에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

노각나무 먹는법

노각나무 먹는법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각나무 먹는법 어렵지 않은데요. 차로 즐겨먹으시면 상당히 좋습니다. 노각나무 먹는법 예로부터 스님들이 이용한 산중의 귀한차인데요. 카페인이 없으며 맛과 향이 부드럽고 은은하기때문에 마시기에 거부감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노각나무 먹는법 진행은 거창에서 처음 만들어져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2014년 식품공전에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노각나무 먹는법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피나 어린가지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깨끗이 씻은 것들을 잘게 자른후에 그늘에서 말려줍니다.

3. 말린것을 20g에서 40g 정도와 물 2L를 넣고 끓여줍니다.

4. 이때 말린 생강 5조각에서 6조각을 넣어주거나 씨를뺀 대추를 5개에서 6개를 넣어준후 같이 끓여줍니다.

5. 물이 끓으면 약한불로 줄여 40분 정도 더 끓여주신후에 섭취를 하시면 됩니다. 

[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노각나무] 효능&먹는법&총정리

노각나무 부작용

노각나무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각나무 부작용은 아직까지 특별하게 보고 되어있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맛이 맵고 성질이 서늘하기때문에 속이 냉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주의를 하여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앞서 말한것과 같이 생강과 대추를 넣어 드시면 냉하신 분들도 균형을 맞춰서 노각나무 섭취를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 노각나무 소량만 드셔보시고 반응이 없으면 섭취를하거나 임산부와 수유부의 질병을 앓고있으신분들 등등 전문이와 상의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건강도 알아보고 챙겨야 합니다. 그래야 자신의 몸에 맞는지를 확실하게 알수있고 노각나무 식물이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흡수할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러면 노각나무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